가끔 빨래에서 꿉꿉한 냄새가 날 때 있지 않나요? 아무리 세제를 좋은걸 써도 빨래에서 냄새가 날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냄새가 나는 원인은 대부분 세탁기에 있는 '곰팡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세탁기는 별로 청소를 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세탁기에는 생각보다 엄청 많은 곰팡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것 하나만 있다면 세탁기에 있는 곰팡이 한방에 싹 없앨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곰팡이 없애는 방법
세탁기를 분해해서 청소하는게 최고지만 매번 사람 불러서 그 비싼 비용을 내면서 할 수는 없는데요.
이럴때는 집에 남는 소주로 간단하게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탄산소다 1/2컵, 소주 1컵, 수건이나 걸레 1~2장
세탁기 청소방법
① 세제통을 열어 과탄산소다 1/2컵과 소주를 한 컵 부어주세요.
② 걸레를 두장 정도 세탁통 안에 넣어주세요.
③ 세탁기에 물 온도를 50도로 맞추고 통세척 혹은 표준세탁 버튼을 눌러 돌려주세요.
물 온도를꼭 50도 이상으로 맞춰주셔야지 과탄산소다가 따뜻한 물에 잘 녹아 세탁통에 있는 묵은 때가 말끔히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세탁기를 청소했는데도 때가 계속해서 나온다면 오염도가 너무 심하니 이럴 땐 기사님을 불러 분해 청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름을 맞아 세탁기를 깨끗하게 청소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 "병원 실려갈 수 있습니다" 참외를 '이것'과 같이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이유
> "빼면 돈 복이 다 사라질 수 있다고.." 공짜로 빼준다고 해도 절대 빼지 말아야 할 복점 위치 5개
> "아르바이트도 퇴직금이 가능합니다. 꼭 챙기세요" 퇴직금 중간 정산 사유 및 가능 기준 정리
모르면 손해보는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 밑의 ❤ 공감버튼을 누르면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