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금 욕실에 이 샴푸 있다면 당장 버리세요” 계속 쓰면 큰일날수 있습니다!!

by 이시순 2022. 11. 18.

우리가 보통 하루에 한 번 이상 꼭! 하는 행동이 있는데요. 바로 머리를 감는 거죠

 

하지만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이 샴푸 때문에 모낭염이나 피부염에 걸릴 수 있고, 심하면 패혈증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샴푸를 이렇게 쓰는 분들 없으신가요?

 

 

잘못된 리필제품 사용법

우리가 사용하는 샴푸 주방세제 등은 리필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필을 채우기 전 용기를 싹 비우고 세척해서 청결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용기에서 녹농균이 쉽게 번식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샴푸를 모두 사용해도 용기 밑에 내용물이 남아 있게 되는데 펌프질을 해도 나오지 않아 통에 물을 붓고 흔들어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때도 녹농균은 습기를 좋아하므로 녹농균이 잘 번식할 수 있습니다.

 

녹농균의 위험성

 

 

녹농균에 감염되면 우선 피부염과 모낭염을 유발하고 피부 질환과 피부의 노화를 일으켜 중이염과 외이도염 등을 발생시킵니다. 

또한 혈관을 따라 들어가면 패혈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샴푸 통에 있던 녹농균은 피부 표면 가까이에 있는 모세혈관에 침투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세혈관을 퇴화시켜 혈관이 사라지는 유령 혈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유령 혈관을 방치하면 혈관 주변으로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이 만들어지고 그곳에 암세포가 자리를 잡거나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덥고 습한 환경은 녹농균이 활발하게 증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면 녹농균 감염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 쓴 샴푸통에는 물을 넣지 말고 버려야 하며 리필을 할 때도 샴푸통을 깨끗이 씻어서 햇볕에 말린 다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녹농균에 감염되지 않는 방법

 

 

물기가 많은 주방이나 욕실을 청결하게 관리해서 녹농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욕실 용품을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것도 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으니 선반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요 감염경로로는 상처로 인한 침투, 폐렴, 신우신염, 뇌막염, 봉와직염, 욕창, 담낭염 등이 있습니다. 

즉, 녹농균을 포함한 병원균이 혈액 내로 침범할 수 있다면 어떤 경로로든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한다 하더라도 패혈증은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으니, 고열이나 호흡곤란 등의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곧바로 응급실을 가셔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함께 보면 좋은 글 💕 

"빨래 이렇게 하시면 아저씨 냄새 지울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병원 실려갈 수 있습니다" 참외를 '이것'과 같이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이유

"빼면 돈 복이 다 사라질 수 있다고.." 공짜로 빼준다고 해도 절대 빼지 말아야 할 복점 위치 5개

"아르바이트도 퇴직금이 가능합니다. 꼭 챙기세요" 퇴직금 중간 정산 사유 및 가능 기준 정리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