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암 말기 극복해낸 탤런트 이정섭" 이 말하는 위암 이겨내는 관리 비결

by 이시순 2022. 11. 22.

위암의 증상은 기존에 알려진 대로 속 쓰림, 더부룩함, 배가 아프다, 명치가 불편하다 등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거의 무증상인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위암이 대부분 검진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증상이 없는 채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이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더라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심각해지면 사망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위암을 예방하는지 위암 말기를 극복해 낸 탤런트 이정섭 씨만의 관리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탤런트 이정섭님의 위암 말기?

위에 생기는 암을 두루 이르는 말로 위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은 위선암이며 이외에도 크게 위의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림프종과 위의 간질세포에서 발생하는 간질성 종양, 비 상피성 조직에서 유래하는 육종, 호르몬을 분비하는 신경내분비암 등을 지칭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가족력, 흡연, 스트레스, 헬리코박터균 감염 등이 주원인이나 가장 큰 원인은 짠맛이 강한 소금으로 된 음식을 섭취하거나 가공된 단백질 식품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드실 경우 위암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배우 이정섭 씨는 2015년 갑작스러운 위암 말기 선고를 받았는데 위 3/4를 절제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지만 수술 이후 5년이 지나면서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위암 말기를 이겨냈던 방법

 

 

현재는 너무 건강한 상황이라고 하며 어떻게 위암을 극복했는지 “MBN 엄지의 제왕”에서 그 비결을 알렸습니다.

평소 즐겨먹던 짠 음식 즉 소금으로 인해 위암의 원인이 된 거 같다고 말하며 위암을 극복할 수 있는 밥상을 공개했습니다.

위암은 나트륨에 취약하기 때문에 소금을 대체할 방법이 필요하다 느꼈고 그 재료를 찾았다고 했는대요.

위암을 극복하게 만든 비밀의 재료는 바로 “새우젓”이라고 밝혔습니다. 소금 대신 사용해도 감칠맛을 나게 하고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을 덜 넣어도 만족스러운 짠맛을 느낄 수 있고 새우젓이 없다면 조선간장을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 여기에 멸치와 다시마를 우려내 같이 사용하면 훨씬 더 짠맛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함께 보면 좋은 글 💕 

"빨래 이렇게 하시면 아저씨 냄새 지울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병원 실려갈 수 있습니다" 참외를 '이것'과 같이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이유

"빼면 돈 복이 다 사라질 수 있다고.." 공짜로 빼준다고 해도 절대 빼지 말아야 할 복점 위치 5개

"아르바이트도 퇴직금이 가능합니다. 꼭 챙기세요" 퇴직금 중간 정산 사유 및 가능 기준 정리

 

 

반응형

댓글0